세기P&C, ‘모든 카메라, 모든 렌즈와 호환’ 단일 축 무선 핸드 유닛 ARRI Hi-5 SX 공개

피플즈나우 승인 2024.06.15 00:40 의견 0
<사진제공> 세기P&C

ARRI의 공식 수입원인 세기P&C(대표 이봉훈)가 무선 카메라 및 렌즈 제어 기술의 혁신을 이룬 단일 축 ARRI Hi-5 SX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ARRI의 플래그십 제품인 3축 Hi-5의 단일 축 버전으로, 다양한 현장 작업에서 유연한 활용이 가능하다.

혁신적인 기능과 편리한 업그레이드

Hi-5 SX는 다양한 단일 축 작업을 바로 수행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옵션을 통해 상위 기능으로 손쉽게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방수와 내구성이 뛰어나 거의 모든 카메라와 렌즈를 확실하게 제어할 수 있다.

제품은 Hi-5와 동일한 폼 팩터를 공유하며, 인체공학적 디자인 덕분에 손에 쥐고 조작하기 편리하다. 커다란 디스플레이는 사용자가 쉽게 화면을 확인할 수 있게 해주며, 직관적인 터치스크린 인터페이스는 카메라 GUI에 기반해 사용자 친화적이다. 또한, 교체식 무선 모듈을 장착할 수 있어 촬영 위치에 따라 최적의 모듈을 선택할 수 있으며, 다양한 지역별 주파수 규정을 준수한다.

안정성과 유연성

러기다이즈드 하우징을 갖춘 Hi-5 SX는 거친 환경 조건에서도 안정적으로 작동하며, NP-L 인터페이스 기반의 ARRI 브랜드 배터리는 유닛 전원을 차단하지 않고 핫 스왑이 가능하다. 디스플레이 화면에는 배터리 잔량이 정확하게 표시된다.

업그레이드 가능한 핵심 개념

Hi-5 SX의 주요 특징은 업그레이드성이다. Cinefade 같은 기존 Hi-5 렌즈, RED 카메라 제어, Focusbug 라이선스와 호환되며, 두 가지 새로운 소프트웨어 라이선스를 통해 필요에 따라 자유롭고 유연하게 기능을 확장할 수 있다.

Hi-5 SX Plus 라이선스: 렌즈 매핑, 사용자 지정 스마트 링 생성, 6개의 추가 사용자 버튼, 테일 슬레이트 모드 등을 지원.

Hi-5 SX All-Axis 라이선스: 3축 렌즈 제어를 위한 노브, 슬라이더, 포스 패드, 전체 디스플레이 정보, 보조 축, 전체 가상 T스톱, 초점 거리 기능의 동시 사용 지원.

라이선스를 추가로 설치하지 않은 Hi-5 SX 사용자도 노브, 슬라이더 또는 포스 패드 중 선택하여 초점, 조리개, 또는 줌 중 하나의 렌즈 축을 제어할 수 있다.

사용자 친화적 설계

ARRI 마케팅 담당자는 “Hi-5 SX 사용을 통해 현장에서 정교하고 신뢰할 수 있는 작업을 진행할 수 있고, 비용적인 측면에서도 사용자의 부담을 줄여 줄 것”이라고 전했다.

신제품 Hi-5 SX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ARRI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국내에서는 7월 1일(월)부터 주문할 수 있다. 제품 론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세기피앤씨 공식 e커머스 세기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기몰www.saeki.co.kr

저작권자 ⓒ 피플즈나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