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스마트싱스(SmartThings) 기반의 ‘스마트 포워드(Smart Forward)’ 서비스를 통해 정기적이고 지속적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제공하여 사용자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지원한다.

이번에 실시되는 업데이트는 비스포크 냉장고,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그리고 제습기를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2017년 이후 신규 출시된 패밀리허브 냉장고의 경우 2024년형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의 최신 기능이 적용된다. 이는 32형 대화면을 통해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 및 동영상을 간편하게 감상할 수 있는 ‘퀵 쉐어’ 기능과 ‘유튜브’ 앱을 바로 실행할 수 있는 기능, 그리고 ‘인터넷 이어보기’ 기능이 추가되며 비스포크 에어드레서의 ‘AI 절약 모드’ 기능이 적용되어 에너지를 최대 15%까지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지난해 이후 출시된 제습기는 ‘맞춤 건조’ 기능을 통해 내부를 자동으로 건조해주어 세균 번식을 막을 수 이다.

삼성전자 DA사업부 유미영 부사장은 “스마트싱스의 편리한 연결 경험 덕분에 연결된 전 세계 삼성전자 생활가전 연결 대수가 지난달 2000만 대를 돌파했다”며 “앞으로도 스마트 포워드를 통해 정기적으로 전 제품에 최신 기능 업데이트를 제공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차별화된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http://www.samsung.com/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