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 황룡강 길동무 꽃길축제, 오는 24일 개막

피플즈나우 승인 2024.05.23 01:30 의견 0
X
장성군청

장성군의 대표 봄 축제 '황룡강 길동무 꽃길축제'가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사흘간 황룡강 일원에서 펼쳐진다. 이번 축제는 홍길동 축제와 황룡강 계절꽃 축제를 접목한 것으로, 장성군은 지역의 역사와 자연을 조화롭게 결합하여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축제는 큰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25일 저녁에는 '뮤직 페스티벌'이 열려 다양한 음악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주무대인 옛 공설운동장은 '황룡정원 잔디광장'으로 새롭게 탈바꿈하여, 음악 공연에 최적화된 공간으로 꾸며졌다. 축제 이후에도 이 공간은 소규모 행사나 주민 여가생활에 활용될 예정이다.

뮤직 페스티벌에는 '10CM', '소란', '김수영' 등 인기 뮤지션들이 출연하여, 젊은 층을 포함한 다양한 관객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24일 저녁 개막식에서는 '미스트롯 3' 우승자 정서주, 황민우·황민호 형제, 한세일 등이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축제 기간 동안 방문객들을 위한 다양한 놀거리도 준비되어 있다. 애완동물과 함께 방문할 수 있는 '펫밀리랜드'에서는 반려견 간식 만들기 체험과 시범공연 등이 열리며,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황미르플레이랜드'에서는 어린이 놀이터, 에어바운스 체험 등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힐링허브정원에서는 세계문화놀이 체험과 미술작품 전시가, 문화대교 인근 꽃밭에서는 책을 읽을 수 있는 '북 캠프닉' 공간이 마련된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축제 주무대 앞 좌석을 '상생감동석'으로 지정하여, 5만 원 이상 지역에서 소비한 영수증을 제시하면 선착순으로 좌석을 배정받을 수 있는 혜택도 제공된다. 또한, 장성군 공식 온라인 쇼핑몰 '장성몰'에서는 축제 기간 동안 30% 특별 할인 혜택도 주어진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올해 뮤직 페스티벌을 통해 장성 황룡강 길동무 꽃길축제를 세계적인 뮤지션이 참여하는 축제로 발전시키고자 한다"며, "많은 관심과 방문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장성 황룡강 길동무 꽃길축제는 음악과 자연이 어우러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피플즈나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