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서울경제진흥원과 우수기업 발굴 및 오픈 이노베이션 생태계 확장 위한 업무협약 체결

피플즈나우 승인 2024.07.05 11:09 의견 0
기업은행 전경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4일 서울창업허브 공덕에서 서울경제진흥원(대표이사 김현우)과 우수기업 발굴 및 오픈 이노베이션 생태계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다음과 같은 다양한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1. 우수 창업·핀테크 기업 발굴 및 오픈 이노베이션 운영
IBK 1st LAB과 서울창업허브에서 우수한 창업 및 핀테크 기업을 발굴하고, 오픈 이노베이션 운영을 강화한다.

2. 창업·핀테크 기업 성장 지원 및 투자 유치를 위한 프로그램 제공
창업 및 핀테크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투자 유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기업들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돕는다.

IBK 1st LAB은 외부 기술과 아이디어를 은행의 상품·서비스 및 업무 프로세스에 접목할 수 있는지 검증하는 실험 공간이다. 기업은행은 매년 참여 기업을 선정하여 기술과 아이디어를 공동으로 발굴하고 사업화하고 있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창업지원공간인 서울창업허브 공덕, 창동, 성수, M+를 운영하며, 우수기업들에게 입주 공간 제공, 투자 연계 지원, 글로벌 진출 지원, 오픈 이노베이션 운영 등 서울시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박일규 기업은행 디지털그룹 부행장은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이 시너지를 창출해 우수 기업에 더 많은 성장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기업은행은 앞으로도 금융 미래를 책임질 과감한 아이디어와 기술이 탄생할 수 있는 창업 및 핀테크 생태계가 조성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IBK기업은행과 서울경제진흥원은 우수 창업 및 핀테크 기업을 발굴하고 지원함으로써 창업 생태계의 확장과 오픈 이노베이션 문화의 정착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피플즈나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