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세기 P&C

ARRI(아리) 공식 수입원 세기P&C(대표 이봉훈)가 최고 수준의 ALEXA 35 카메라 시스템을 더 많은 사용자와 프로덕션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엔트리 모델과 유연한 라이선스 출시를 발표했다.

모든 소프트웨어 기반 기능을 갖춘 기존 카메라는 ALEXA 35 Premium 모델로 브랜딩 되며, 임시 또는 영구 라이선스를 통해 핵심 기능 세트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ALEXA 35 Base 모델이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새롭게 추가되었다. ProRes 녹화를 위한 새로운 Codex Compact Drive Express를 사용하면 비용이 한층 절감된다.

하드웨어 측면에서 ALEXA 35 Base 모델은 ALEXA 35 Premium 모델과 동일하며 블루 조그 휠을 확인하여 베이스 카메라를 구별할 수 있다. 두 모델은 모두 동일한 Super 35 센서, 업계 최고의 17단계 다이내믹 레인지, REVEAL Color Science, ARRI 이미지 품질을 자랑한다. ALEXA 35 Base 모델의 핵심 기능에는 4K 16:9 및 기타 포맷에서 최대 60fps의 ProRes 촬영, ARRI Look 파일(CDL 및 3D LUT) 지원, 최대 EI 6400의 향상된 감도(Enhanced Sensitivity) 모드, SDR 및 HDR 색 공간에서 3개의 독립적인 10비트 모니터링 출력 등이 있다.

ALEXA 35 Base 모델 세트는 사용자가 필요할 때 언제든지 전문적인 고급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여 카메라의 지속적인 활용성을 보장한다. 5개의 라이선스를 7일, 30일, 1년 또는 영구적으로 설치할 수 있고 개인 작업자는 단기 작업, 장기 프로젝트, 새로운 작업 방향성 등을 위해 라이선스를 활성화할 수 있다.

5개의 개별 라이선스는 더 높은 프레임 속도를 위한 ‘120fps’, 비압축 이미지 품질을 위한 ‘ARRIRAW’, 전체 4.6K 센서 영역과 아나모픽 모드를 위한 ‘Open Gate/아나모픽’, 녹화 버튼을 누르기 전에 최대 20 초 동안 버퍼링 된 사전 녹화를 제공하는 ‘사전 녹화’, 인카메라 ARRI 텍스처, ARRI Look Library, 맞춤형 색상 관리를 위한 ‘Look’이 있다.

이 다섯 개의 라이선스를 모두 설치하면 Base 모델도 Premium 모델과 동일한 기능을 갖추게 된다. 또한 다섯 개의 개별 라이선스를 효율적인 번들로 결합한 임시 또는 영구 프리미엄 라이선스도 있다. 이전에 다른 라이선스를 설치하지 않은 상태에서 영구 라이선스를 구매하는 경우 총비용은 Premium 모델 가격을 초과하지 않는다. 해당 라이선스는 ARRI Shop (https://shop.arri.de/)에서 구매할 수 있다.

ALEXA 35 Base 모델은 액세서리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8가지 세트 옵션으로 제공되며 Base Entry 세트, Base Operator 세트, Base Production 세트의 3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다. Entry 세트는 가장 경제적인 경량 촬영 패키지를 제공하며 ALEXA 35를 기존 ALEXA Mini와 비슷한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다. Operator 세트는 개인 작업자와 스포츠 프로덕션에 적합하고, Production 세트는 고급 내러티브 프로덕션에 맞춰 구성되어 있으며 렌털 하우스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액세서리들을 포함하고 있다.

ALEXA 35 Base 모델 출시와 동시에 Codex는 새로운 Compact Drive Express 1TB를 출시한다. 이 제품은 Compact Drive 1TB와 동일한 기록 속도와 fps 범위를 갖추고 있음에도 약 40% 더 저렴하다. ProRes 녹화만 가능하고 흰색 링으로 구분되는 Compact Drive Express는 ALEXA 35 Base 모델과 완벽하게 연동되며 일부 ARRI 판매 세트에도 포함될 예정이다.

ALEXA 35 Base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ARRI 공식 사이트(https://www.arri.com/alexa-35)에서 확인할 수 있고 기재한 연락처(02-3668-3155/02-3668-3166)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제품 판매에 관한 상세 정보는 세기피앤씨 공식 e커머스 '세기몰'(www.saeki.co.kr)에 업데이트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