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명상의 중심, 부산으로!" 2024 부산국제불교박람회, 8월 개최

피플즈나우 승인 2024.07.12 10:20 의견 0
2024 서울국제불교박람회 현장스케치(뉴진스님 무대 프로그램)

지난 4월 서울에서 뜨거운 화제를 모았던 ‘2024 서울국제불교박람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된 가운데, 이번에는 부산에서 ‘힙’한 불교문화의 열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부산광역시가 국제명상도시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첫걸음이 될 '2024 부산국제불교박람회(2024 Busan International Buddhism Expo)'가 오는 8월 8일부터 11일까지 부산 벡스코와 시 전역에서 열린다.

‘2024 부산국제불교박람회’는 부산을 K-명상의 중심지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차별화된 콘텐츠를 준비했다. "K-명상의 중심, 부산의 불교와 명상 문화산업"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부산 시민들뿐만 아니라 여름휴가를 맞아 부산을 찾는 20~30대 젊은 세대의 관심을 끌 예정이다.

박람회에서는 ‘재밌는 불교’를 주제로 한 서울국제불교박람회의 연장선상에서, ‘재밌는 불교 2탄’이 펼쳐진다. MZ세대와 기성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무대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불교문화와 명상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부산은 국내 최대 불교 인프라를 보유한 지역으로, 20여 년 역사를 자랑하는 부산국제환경예술제를 통해 배출된 작가들과 작품, 사찰 공간 프로그램 등 풍부한 불교문화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부산국제불교박람회는 선(禪) 문화와 명상 콘텐츠를 세계적인 웰니스 열풍에 맞추어 선보일 예정이다.

박람회에서는 ‘재밌는 불교’, ‘가까이 있는 불교’라는 인식을 심어줄 다양한 체험존이 마련된다. 싱잉볼 체험, 팔찌 만들기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정여대종사를 필두로 스님들의 법문 릴레이와 뉴진스님의 EDM 불경 디제잉 파티 등 흥미로운 무대 프로그램도 관람객을 기다리고 있다. 또한 명상 문화전, 명상 공예전, 명상 예술전 등 다양한 전시도 진행된다.

부산국제불교박람회 사무국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부산을 국제명상도시로 브랜딩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와 마음건강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K-명상 콘텐츠 개발 및 활성화를 통해 부산을 명상 산업의 중심지로 만들어 나갈 것이다.

‘2024 부산국제불교박람회’에 대한 사전등록 및 자세한 사항은 서울사무국과 부산사무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람회는 불교신문과 재단법인 BBS불교방송이 주최하고, 대한불교조계종과 부산광역시, 부산광역시불교연합회가 후원한다.


부산국제불교박람회 사전등록: https://bit.ly/3XyrTUm

저작권자 ⓒ 피플즈나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