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제2회 이천펫축제 9월 28일부터 예스파크에서 개최

피플즈나우 승인 2024.09.22 16:21 의견 0
X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오는 9월 28일(토)부터 29일(일)까지 이틀간 이천 예스파크(도자예술마을)에서 ‘제2회 이천펫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행복한 동행’을 주제로, 예스파크 대공연장 일원에서 총 60여 개의 부스와 30가지의 반려동물 관련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축제 첫날에는 펫 패션쇼, 독 댄스, 유기견 공개 입양식 등 다채로운 개막행사와 함께 반려동물 건강검진, 미용, 상담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둘째 날에는 반려동물 상식 골든벨, 반려견 운동회, 펫티켓 강의 등과 함께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특히 이천시 수의사협회가 운영하는 반려동물 건강검진 프로그램과 어질리티 체험, 아로마세러피, 반려견 기초 미용 강의 등이 주목받고 있다. 이천시 도서관에서는 반려동물 관련 도서를 전시하는 ‘반려동물 도서관’도 운영된다.

또한, 예스파크 별마을에서는 도자기 문화마켓 페스티벌이 동시에 열려 방문객들은 도자 예술품을 감상하고 구매할 수 있다. 행사장에서는 이천 특산품 전시와 관광 홍보 부스도 마련돼, 이천시의 다양한 관광 코스를 소개할 예정이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번 펫축제는 사람과 반려동물이 함께 존중하며 공존하는 사회를 지향하는 자리다. 안전을 위해 반려견 목줄과 맹견의 경우 입마개 착용 등 펫티켓을 꼭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이천펫축제는 방문객들에게 입장 등록 시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되며, 반려 용품과 도자기 구매 합산 금액이 15만 원 이상일 경우 이천 세라믹 원형 접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저작권자 ⓒ 피플즈나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